본문 바로가기
공유하자!/리뷰

디지털노마드 재택근무 효율 끝판왕 아이패드를 PC와 연결해서 듀얼모니터로 사용하는 방법 (Twomon SE 투몬 SE)

by 추추언니 2021. 9. 24.
728x90
반응형

디지털노마드 재택근무 효율 끝판왕 아이패드를 PC와 연결해서 듀얼 모니터로 사용하는 방법 (Twomon SE 투몬 SE)

 

 

안녕하세요. 추추언니예요.

 

얼마 전 제가 168만원으로 아이패드병 치유한 포스팅 보셨죠?ㅋㅋㅋㅋㅋㅋ

못 보신 분들은 여기 아래에 공유드립니다.

2021.09.18 - [공유하자!/리뷰] - 아이패드병은 출구가 없다더니, 168만원 지르고 완치했어요.(아이패드 프로 5세대 M1/매직키보드/애플펜슬2 언박싱)

 

아이패드병은 출구가 없다더니, 168만원 지르고 완치했어요.(아이패드 프로 5세대 M1/매직키보드/

아이패드병은 출구가 없다더니, 168만원 지르고 완치했어요. (아이패드 프로 5세대 M1/매직키보드/애플펜슬2 언박싱) 안녕하세요. 다들 아이패드 병을 아시나요? 사기 전까지 시름시름 앓아눕

chuchu2021.tistory.com

 

저는 코로나19 때문에 재택근무를 가끔 하고 있는데요.

회사에서 듀얼 모니터를 쓰다가 집에서 노트북만 이용하자니 너무 불편하더라고요.

그래서 아이패드를 듀얼모니터로 사용하는 방법을 공유해드리려고 해요!

저처럼 불편하셨던 분들은 저와 함께 디지털노마드, 재택근무 효율을 위해 천천히 따라와 주시면 됩니다.

 

 

1단계. 준비물

- 12,000원 (유료 앱이라 또 돈을 씁니다. ㅋㅋㅋㅋㅋㅋㅋ)

- 아이패드와 PC를 연결할 케이블 *중요!

 

 

2단계. 아이패드에 앱 설치 및 실행

아이패드 앱스토어에 접속하셔서 Twomon SE(투몬 SE)를 검색하시고, 단돈 12,000원으로 모니터 살 돈을 아꼈다고 생각하시면서 가벼운 마음으로 결제해주세요. 

적절한 합리화는 정신건강에 이롭습니다.

결제를 하시고 앱 실행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보이실 텐데요. 

그럼 정상적으로 아이패드에 설치되었습니다.

TWOMON SE 실행화면

 

3단계. 노트북 또는 PC에 투몬 SE 프로그램 설치

인터넷 창에서 이지앤라이트 사이트에 접속하셔서 Twomon SE를 PC 다운로드하시기 바랍니다.

http://www.easynlight.com/

 

원격프로그램 설치 경로 Twomon SE 투몬 SE
원격프로그램 설치 경로 Twomon SE 투몬 SE

 

4단계. PC에서 투몬 SE 프로그램 실행

분명히 설치는 했는데 어디 있는지 못 찾겠다 싶으시면 아래처럼 검색창에 입력하시고 열기 또는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그랬는데도 아무 반응이 없으시죠?

상태 아이콘이 표시되는 곳을 클릭하시면 정상적으로 설치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회색인 경우는 아직 아이패드와 연결되지 않아서 회색이고요.

연결되면 핑크색으로 변경됩니다.

투몬 듀얼모티너 연결전후 아이콘 비교

 

5단계. 노트북 또는 PC와 아이패드를 듀얼모니터로 연결

제가 1단계에서 준비물로 케이블 준비가 중요하다고 말씀드렸죠?

왜 그 말씀을 드렸냐면요...

제 노트북은 C타입을 지원하지 않는 노트북이고, 아이패드에서 준 충전잭은 C to C라서 노트북과 연결을 할 수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C타입을 USB와 연결할 수 있는 케이블을 또 샀습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제가 C타입 기기를 처음 쓰는 거라서 집에 C타입 케이블이라고는 아이패드 살 때 준 케이블 밖에 없는데요.

노트북에 꽂을 구멍이 없는 건 생각도 못 했어요....^^

그냥 앞뒤 안 재고 유료 앱부터 결제한 사람? 저요!! ㅋㅋㅋㅋㅋㅋㅋㅋ

반드시 연결할 케이블이나 젠더가 있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준비한 케이블로 아이패드와 컴퓨터를 연결하시면 아이패드에 아래와 같이 메시지가 뜨는데요.

반드시 신뢰를 클릭해주셔야 연결됩니다.

그리고 아이패드에서 TWOMON SE (투몬 SE) 앱을 실행하세요.

노트북에서 연결 중이라는 메세지가 아주 잠깐 뜨고 바로 아이패드를 듀얼 모니터로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원격 접속 상황에서도 듀얼 모니터로 사용할 수 있나요? 네!

저는 재택근무할 때 회사 PC에 원격으로 접속해서 업무를 하는데요.

원격 접속 상황에서도 듀얼 모니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원격 데스크톱 연결을 클릭하기 전에 왼쪽 하단에 옵션표시를 클릭하세요.

원격 데스크톱 연결 듀얼모니터 설정 방법

디스플레이 탭에 들어가셔서 모든 모니터를 원격 세션에 사용을 체크하시고 연결하시면 됩니다.

정말 간단하죠?

원격 데스크톱 연결 듀얼모니터 설정 방법

 

 

TWOMON SE(투몬 SE) 프로그램 사용 후기 
12,000원의 행복이 이런 건가 싶네요.

 

일단 한번 결제하면 평생 사용할 수 있는 거니까, 회당 가격을 생각하면 진짜 잘 구매했다고 생각됩니다.

 

게다가 지금 연결한 PC 말고도 반대로 아이패드만 있으면 어떤 PC든 투몬 프로그램만 설치해서 똑같이 듀얼 모니터로 사용할 수 있으니까요.

앞으로도 너무 잘 사용할 것 같아요.

 

재택근무하시면서 듀얼 모니터가 필요하셨던 분들께 너무 추천드립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