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자!/맛집

혼자서도 소룡포 쇼마이 탄탄면 가능한 서울 신사 가로수길 쮸즈 방문 후기

by 추추언니 2021. 11. 19.
728x90
반응형

혼자서도 소룡포 쇼마이 탄탄면 가능한 서울 신사 가로수길 쮸즈 방문 후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추추언니예요.

저는 진짜 음식 가리는 거 없이 잘 먹는데요.
특히 동남아 음식도 좋아하고 딤섬이나 이런 종류도 너무 좋아합니다.
홍콩 갔을 때 진짜 1일 2딤섬 하고 그랬었는데 너무 그립네요ㅠㅠ

예전부터 딤섬 맛집으로 유명한 쮸즈 말로만 들어봤는데요.
심지어 마켓컬리에서도 쮸즈 탄탄면, 새우완탕면, 우육탕면을 팔고 있어서 더 친숙했습니다.
얼마나 맛있으면 마켓컬리에서 제품까지 출시했을까 싶었으나, 여기가 웨이팅이 엄청난 곳이라고 알고 있어서 엄두를 안 내고 있었거든요.

근데 왜 갑자기 휴가 쓰고 싶은 날 있잖아요.
약속이 있어서 휴가 쓰는 게 아니라 그냥 혼자서 마냥 쉬고 싶은 날!
급 휴가를 내고 그동안 먹고 싶었던 가로수길에 있는 쮸즈에 다녀왔습니다.
저 먹고 싶은 게 있으면 혼밥도 잘해요 ㅋㅋㅋㅋㅋㅋ

저는 오픈 시간에 맞춰서 가서 다행히 웨이팅 없이 먹을 수 있었는데요.
평일 낮이었는데도 주변 직장인 분들이 계셔서 그런가 먹고 나올 때 보니까 웨이팅이 있더라고요.
혹시라도 방문하실 계획이시라면 웨이팅은 감안하고 가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신사 가로수길 맛집으로 유명한 쮸즈 다녀온 솔직 후기 공유드릴게요!


[서울 신사 가로수길 쮸즈 딤섬 누들 정보]
- 영업시간 : 월~토 11시 30분~21시(브레이크타임 15시~17시) / 일요일 휴무
- 주차 : 발렛가능
- 주소 : 서울 강남구 도산대로17길 13 1층 쮸즈
- 메뉴

서울 신사 가로수길 쮸즈 메뉴판



[서울 신사 가로수길 쮸즈 딤섬 누들 후기]
쮸즈는 딘타이펑이나 크리스탈제이드처럼 큰 프랜차이즈나 레스토랑이 아니라서 매장이 크진 않아요.

사진으로 보시면 아시겠지만, 반지하 느낌의 1층과 계단 위로 올라가는 2층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매장이 크지 않아서 웨이팅이 생기는 것 같아요.

테이블 회전은 빠른 편입니다.

저는 혼자 갔기 때문에 가볍게 소룡포(샤오롱바오), 쇼마이, 딴딴면(탄탄면)을 주문했습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일단 가격이 저렴해서 좋았어요.

 

신사 가로수길 쮸즈 인테리어

 

신사 가로수길 쮸즈 쇼마이

 

신사 가로수길 쮸즈 소룡포(샤오롱바오)

 

신사 가로수길 쮸즈 딴딴면(탄탄면)


일단 밑반찬은 가볍게 흑초를 뿌린 양배추, 짜샤이, 생강이 담긴 간장이 제공됩니다.

차는 차가운 쟈스민차가 제공되었어요.

따뜻한 걸로 달라고 하면 따뜻한 차도 제공해주시더라고요.

가격이 저렴해서 만족스러운 마음도 있었고, 워낙 유명한 집이니 기본 이상을 하겠지라는 기대도 있었습니다.

지금부터 작성하는 후기는 지극히 개인적인 입맛에 기초하여 작성하는 것이니 참고 부탁드려요!

 

제가 개인적으로 딘타이펑 샤오롱바오를 좋아하는데요.

쮸즈 소룡포랑 딘타이펑 샤오롱바오랑 비교해보면 전 딘타이펑에 한표 던지고 싶습니다.

소룡포는 따뜻할 때 안 먹으면 식어서 기름이 굳는 느낌이라 일부러 소룡포부터 빨리 먹었거든요?ㅋㅋ

제일 먼저 먹은 딤섬인데 생각보다 육즙이나 감칠맛 면에서 그렇게 맛있다는 느낌을 받지 못해서 갸우뚱했습니다.

 

그다음에 새우랑 돼지고기 육즙을 함께 느낄 수 있는 쇼마이를 먹어봤는데요.

못 먹을 정도로 맛없다는 아니었지만, 새우의 탱글한 맛이나 딤섬에서 느낄 수 있는 돼지고기 육즙 같은 게 잘 느껴지지 않았어요.

사실 쇼마이는 입안에서 새우랑 돼지고기가 부드럽게 어울리는 게 포인트인데 개인적으로 따로 노는 느낌이었습니다.

거의 나오자마자 먹었는데도 심지어 딤섬이 드라이한 느낌이어서 당황했어요.

 

그리고 마켓 컬리에서도 판매하고 있는 딴딴면도 먹어봤습니다.

딴딴면 바닥에 있는 땅콩가루나 정경채 등을 잘 섞어서 드셔야 하고요.

탄탄면공방이랑 쮸즈 딴딴면을 비교했을 때 맛은 시큼한 맛이 조금 더 있고, 매콤함은 덜 했어요.

색만 진하고 거의 매콤함 없이 부드럽다고 생각해주시면 됩니다.

제가 여기 딴딴면을 먹고 "자극적인 맛을 좋아하는 건가" 하고 국물 취향을 깨달았는데요.

쭈즈 딴딴면이랑 탄탄면 공방 탄탄면이랑 비교했을 때도 전 탄탄면 공방이 잘 맞았습니다.

 

제가 별명이 김추천이라 블로그 이름도 추추언니로 지었는데요.

신사 가로수길 쭈즈는 전체적으로 비교했을 때 딤섬 맛집이라고 누구한테 추천하진 못 할 것 같아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

웨이팅을 보고 너무 기대한 것인지, 가격대를 보고 기대한 것인지 아리송하지만...ㅠㅠ

입맛은 워낙 개인차가 있어서 참고만 해주시고요!

개인적으로는 다시 방문하진 않을 것 같아요.

그냥 딤섬이랑 탄탄면 땡기면 딘타이펑이랑 탄탄면공방 갈려구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가격이 저렴해서 다행이다 싶었던 장소였습니다.

 

가로수길 맛집 검색 시 쮸즈 내돈내산 솔직 후기를 참고하시기 바라면서 글 마칠게요!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