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자!/맛집

경주에서 불국사 다음으로 유명한 김밥 맛집 교리김밥 경주본점 솔직후기(백종원의 3대천왕, 맛있는 녀석들 계란 김밥)

by 추추언니 2021. 11. 12.
728x90
반응형

경주에서 불국사 다음으로 유명한 김밥 맛집 교리김밥 경주 본점 솔직 후기(백종원의 3대 천왕, 맛있는 녀석들 계란 김밥)

반응형


안녕하세요. 추추언니예요.

이번 경주에서 관광지 다음으로 가장 기대되었던 곳 중에 하나가 경주 교리김밥인데요.
얘기는 엄청 들었는데 기회가 없어서 예전에 경주에 갔을 때도 방문하지 못했었습니다.
그리고 워낙 웨이팅이 많다는 얘기가 있어서 망설여졌던 부분도 있었거든요.
그런데 교리김밥 경주 본점이 더 깔끔하고 넓은 곳으로 이전했다는 소식을 듣고 이번에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원래 교리김밥 자주 먹었던 부산 친구 말로는 예전하고 맛이 변했다고 하던데 저는 예전 맛을 모르니까 궁금하긴 하더라고요.ㅎㅎ
아무리 맛이 변했다고 하더라도 여전히 경주에서 불국사 다음으로 유명한 곳이 교리김밥인만큼 오픈 시간 맞춰서 교리김밥에 가봤습니다.
아침 일찍 불국사 가는 길에 아침 먹을 겸 교리김밥을 먼저 들렀어요.
교리김밥 다녀온 후기를 공유해드릴게요!


[경주 교리김밥 본점 정보]
- 영업시간 : 수요일 휴무, 평일 8시 30분 ~ 17시 30분 / 주말 및 공휴일 8시 30분 ~ 18시 30분
- 주차 : 가능
- 주소 : 경북 경주시 탑리3실 2 경주 교리김밥 본점

- 메뉴

경주 교리김밥 메뉴판 이미지


[경주 교리김밥 본점 후기]
우선 첫인상은 입구에서부터 "내가 바로 경주 교리김밥이다!" 하는 느낌이었어요.ㅋㅋㅋㅋㅋㅋㅋ
언론에 워낙 많이 소개된 것도 있고, 그만큼 자부심이 느껴지더라고요.
리스트가 장난 아니죠?ㅋㅋㅋㅋ
매장 안쪽에도 언론에 나온 캡처 화면들을 액자로 만들어서 걸어두셨어요.
자부심 뿜뿜!
역시나 경주답게 외관도 한옥 느낌으로 잘 꾸며져 있었고, 주차도 가능했습니다.
주차장이 크진 않지만, 바로 앞에서 주차 정리해주시는 분도 계셔서 차 가져오셔도 방문이 수월하니 참고하세요!

경주 교리김밥 본점 인테리어


내부로 들어오니까 거의 공장처럼 직원분들이 김밥을 만들고 계시더라고요.
예전에 제가 포스팅했던 이영자님이 추천한 묵은지 참치김밥 한입소반도 이런 분위기였는데요.
못 보신 분들은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2021.10.25 - [먹자!/맛집] - 전참시 이영자 추천 김밥 맛집 묵은지 참치김밥으로 유명한 한입 소반 숙대본점

전참시 이영자 추천 김밥 맛집 묵은지참치김밥으로 유명한 한입소반 숙대본점

전참시 이영자 추천 김밥 맛집 묵은지 참치김밥으로 유명한 한입소반 숙대 본점 안녕하세요. 추추언니예요. 저는 평소에 음식 가리는 거 없이 정말 잘 먹는데요. 사실 한식보다 면, 떡, 빵 이런

chuchu2021.tistory.com


역시나 여기도 공장형으로 뚝딱뚝딱 김밥을 만들고 계셨어요~ㅎㅎ
그리고 김밥만 구입하실 분들은 매장에서 드시지 못하는 점 참고해주세요.
국수를 같이 시켜야 매장에서 드실 수 있어요~
되도록 많은 사람들에게 기회를 주기 위해서 1인 2줄의 구입 제한이 있습니다.
포장을 더 하고 싶어도 못 하니까 감안하고 가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경주 교리김밥 본점 내부 사진


저희는 김밥 2줄과 잔치국수를 시켰어요.
진짜 빛의 속도로 나오더라고요.ㅋㅋㅋㅋㅋㅋㅋㅋ
일단 뜨끈뜨끈한 국수랑 김밥 조합은 말 안 해도 환상적이잖아요?
사실 잔치 국수는 크게 기대 안 했는데 국물 끝내주더라고요!ㅎㅎ

경주 교리김밥 본점 김밥, 잔치국수


그리고 김밥도 속이 진짜 꽉 찼죠?
거의 밥이 안 보일 정도로 계란이 많이 들어가 있더라고요.
키토제닉이 유행하기 전부터 경주 교리김밥은 키토김밥을 실현하고 있었던 거나 마찬가지였어요.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우엉으로 간이 잘 맞아 들어가는 느낌이었어요.
안에 들어간 재료의 조합이 정말 좋았고, 왜 경주하면 교리김밥이라고 하는지 알 수 있었습니다.

경주 교리김밥 본점


제가 예전 교리김밥 맛을 몰라서 비교는 할 수 없지만, 현재도 충분히 경주 대표 김밥 맛집으로 불릴만한 곳이었어요.
그리고 주차장도 있고, 테이블 회전도 빨라서 웨이팅이 있다고 하더라도 금방 빠질 것 같더라고요.
여기 오픈 시간이 8시 30분인데 제가 9시 안되서 도착했거든요?
전 기다리지 않고 바로 앉아서 먹을 수 있었는데 9시 넘자마자 웨이팅이 있었습니다.
혹시 방문하실 일 있으면 주말 교리김밥 웨이팅 시점 참고해주세요!

개인적으로 경주에서 유명한 먹거리인 황남빵이나 보리빵은 또 먹어보고 싶다는 생각 안 들었는데, 교리김밥은 다시 먹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그리고 황리단길 주변에도 경주 교리김밥 봉황대점이 있으니까 드셔 보고 싶으신 분들은 참고하세요!
지도도 첨부해드립니다.


전주 하면 비빔밥, 안동 하면 찜닭 등등 다른 지역은 대표 메뉴가 있는 반면에 경주가 사실 그렇게 먹는 걸로 유명한 지역은 아닌데요.
경주 교리김밥이 왜 전국적으로 유명한지 알 수 있었습니다.
다들 기회 되시면 방문해보시는 걸 추천드려요!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