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자!/맛집

롯데월드가서 한식이 먹고 싶을 때 외부에서 밥 먹고 재입장 가능한 롯데월드 민속박물관 식당 몽촌 풀초롱 밥상 방문 후기

by 추추언니 2021. 12. 29.
728x90
반응형

롯데월드 가서 한식이 먹고 싶을 때 외부에서 밥 먹고 재입장 가능한 롯데월드 민속박물관 식당 몽촌 풀초롱 밥상 방문 후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추추언니예요.

 

저는 나이만 먹은 어른이라서 놀이동산을 정말 좋아하는데요.ㅋㅋㅋㅋㅋ 

특히 롯데월드는 어렸을 때도 그렇고, 성인이 돼서도 연간 회원으로 많이 갔었던 곳이라 정말 추억이 많습니다.

심심할 때마다 롯데월드 가서 놀이기구도 타고 오고, 퍼레이드만 보고 오고 그랬던 기억이 있어요.

저에게는 정말 행복했던 기억만 가득해서 롯데월드는 생각만 해도 특별하게 느껴져요.

 

한 달 전쯤 진~~짜 오랜만에 친구와 함께 롯데월드를 방문했는데요.

일요일이라서 그런지 사람이 정말 많더라고요.

물론 제 나이 또래는 거의 없었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나이를 숨길 수 없었던 게 돌아다니는데 체력이 없어서 햄버거 같은 빵 말고 밥이 너무 먹고 싶었어요.

예전에는 롯데월드 내에도 한식을 파는 한식당이 있어서 육개장이나 김치찌개를 먹었었는데, 이번에 가보니까 영업을 안 하더라고요.

롯데월드 어드벤처(실내)에 있었던 한식당 지금은 영업하지 않는 점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처럼 혹시라도 롯데월드 안에 있는 음식이 먹기 싫고 한식을 먹고 싶은 분에게 롯데월드 재입장 가능한 외부에서 밥 먹는 법 공유해드릴게요.

제가 방문했던 밥집은 롯데월드 민속박물관 저자거리에 위치하고 있는 몽촌 풀초롱 밥상 입니다.

 

 

[롯데월드 재입장 가능한 밥집 잠실 몽촌 풀초롱밥상 정보]

- 영업시간 : 매일 11시 30분~21시 (라스트 오더 20시 30분)

- 주소 : 서울 송파구 올림픽로 240 3층 롯데월드 민속박물관 저잣거리 풀초롱 밥상

*롯데월드 위치도 함께 공유드려요!

- 메뉴

롯데월드 한식 풀초롱밥상 메뉴판

 

 

[롯데월드 재입장 가능한 밥집 잠실 몽촌 풀초롱밥상 후기]

롯데월드에서 재입장 불가능하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롯데월드에서도 잠깐 외출(?)했다가 재입장 가능합니다!

방법을 공유해드릴게요!

어드벤처(실내) 1층 회전목마에서 에스컬레이터 쪽 방향으로 걸어가다 보면 왼쪽 편에 민속박물관 간판이 보이실 거예요.

거기가 바로 롯데월드에 외부에서 밥 먹고 재입장할 수 있는 통로입니다. 

그 간판을 따라서 쭉 오시면 3층에 위치한 민속박물관으로 갈 수 있는 엘리베이터가 나오는데요.

그걸 타시고 3층으로 오세요.

그럼 직원분께서 출입증을 발급해주실 거예요.

일명 민속 게이트라고 하고요.

한 가지 유의하실 점은 다시 입장하실 때도 민속 게이트로 재입장 확인증 필수로 지참하시고 입장하셔야 합니다.

롯데월드 재입장 확인증이 어떻게 생겼는지 공유드릴게요!

롯데월드 재입장 확인증

 

민속 게이트는 민속 박물관과 저자거리가 함께 있는 곳인데요.

전 밥 먹고 싶어서 나온거라 저자거리로 체크한 것이고, 저자거리로 체크했더라도 더 바깥으로 나가서 밥먹고 올 수 있어요.

어차피 민속박물관이 잠실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잠실역이랑도 이어져 있으니까요.

재입장 입구만 다시 민속 게이트로 오셔서 입장하시면 됩니다.

저는 너무 배고파서 바로 나오자마자 있는 민속박물관 저자거리에 있는 식당 중 하나인 풀초롱 밥상에 방문했어요.

놀이기구 대기하느라 추워서 그런가 저랑 친구 모두 뜨끈한 국물이 있는 게 당기더라고요.

그래서 굴국밥(10,000원)이랑 떡만둣국(10,000) 원을 주문했습니다.

 

잠실 몽촌 풀초롱밥상 인테리어
잠실 몽촌 풀초롱밥상 떡만두국
잠실 몽촌 풀초롱밥상 굴국밥

 

롯데월드 민속박물관 식당가는 저자거리 컨셉이어서 인테리어가 다 한옥이에요.

주막처럼 꾸며져 있는 곳도 있고, 여기처럼 일반 식당도 한옥으로 꾸며져 있습니다.

풀 초롱 밥상이 속초에서 코다리 냉면으로 유명한 집인데 저희는 국물이 너무 땡겼기 때문에 ㅋㅋㅋㅋㅋㅋㅋ

굴국밥이랑 떡만두국 모두 평범한 맛이었고요.

외부에서 떨다가 한식 먹으니까 몸이 풀리는 느낌이었습니다.

굴국밥은 나름 씨알도 굵고 굴 양도 꽤 많아서 국물이 시원했고, 떡만둣국의 만두가 큼지막하게 있어서 양도 많았어요.

기가 막힌 맛집이라고 볼 수는 없지만 두 메뉴 모두 맛에 대해서 기본은 하는 집이었습니다.

롯데월드 실내에서 빵 쪼가리 먹기는 좀 그렇잖아요...

역시 한국인은 밥심!!ㅋㅋㅋㅋ

 

혹시라도 롯데월드에서 한식 드시고 싶거나, 재입장이 필요한 분이 계시다면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오늘도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