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유하자!/생활정보꿀팁

알뜰교통카드로 인천공항 라운지 무료 입장하는 방법 (알뜰교통카드 추천, 체크카드로 라운지 무료 이용)

by 추추언니 2023. 10. 23.
728x90
반응형

알뜰교통카드로 인천공항 라운지 무료 입장하는 방법 (알뜰교통카드 추천, 체크카드로 라운지 무료 이용)

 

반응형

 
 
안녕하세요. 추추언니예요.
 
코로나도 많이 풀려서 요즘 해외여행 많이 가시죠?
저도 최근에 해외여행을 다녀왔는데 무료로 인천공항 라운지를 이용한 방법이 있어서 여러분들께 알려드리려고 해요!
특히나 이 방법은 국민들의 대중교통비 절감 및 이용 활성화를 위해서 국가에서 마일리지를 지급해주는 사업으로 많이들 알고 계시는 알뜰교통카드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알뜰교통카드 마일리지는 워낙 많은 카드사에서 발급하고 있고 그 혜택도 워낙 다양한데요.
해외여행 시 인천공항 라운지를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연회비 없이 무료로 라운지를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제가 이번 달에 여행 가면서 직접 사용했기 때문에 자신있게 공유해드릴 수 있어요.
 
 

1. 알뜰교통카드란?

  1. 개요
    - 대중교통비 절감 및 대중교통 이용 활성화를 위해 대중교통 이용 시 이동거리(보행, 자전거 등)만큼 마일리지를 지급해주는 사업
  2. 지급 기준
    - 월 대중교통 15회 이상 이용 시 최대 60회 지급 
  3. 마일리지 적립 구간
    알뜰 교통카드 마일리지 적립 구간
  4. 공식 홈페이지 - https://alcard.kr/

 
 

2. 알뜰교통카드 추천

  1. 알뜰교통카드는 거의 모든 카드사, 은행 등에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위 홈페이지에서 나열되어 있는 카드 중에서 여러분에게 가장 적합한 카드로 선택 후 발급하시면 됩니다.
    제가 추천드리는 알뜰교통카드는 자잘한 혜택 외에 인천공항 라운지 무료 이용이 있기 때문에 추천드리는 것이니 선택에 참고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2. 카드사 또는 은행을 선택하셨다면 알뜰 교통카드를 발급받으실 때는 체크카드와 신용카드로 선택하실 수 있기 때문에 연회비 부분도 고려하셔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3. 제가 여러분께 추천해드리고 싶은 알뜰교통카드는 우리은행 알뜰교통카드 체크카드 (COOKIE CHECK) 입니다.
    이 카드를 추천하는 이유는 총 3가지 입니다.
    - 체크카드라서 연회비가 없다.
    - 전월 실적에 따라 알뜰 마일리지 외에 대중교통 추가 할인, 쇼핑몰 할인, 영화관, 편의점 등 캐시백 혜택이 있다
    - 전월 실적 50만원 이상이면 인천공항 1터미널, 2터미널에 있는 라운지를 연 2회 공짜로 이용할 수 있다.
  4. 우리 알뜰교통카드 체크카드의 자세한 사항은 아래 홈페이지를 참고해주세요.
    https://pc.wooricard.com/dcpc/yh1/crd/crd01/H1CRD101S02.do?cdPrdCd=839035&canvasser=88805029

 

 

3. 알뜰교통카드로 인천공항 라운지 이용하는 법

  1. 우리은행 알뜰교통카드는 체크카드여서 연회비가 없는데도 인천공항 라운지를 연 2회 공짜로 이용할 수 있는 건 엄청난 혜택이라고 생각합니다.
    전월 실적 50만원이라는 조건이 있긴 하지만, 신용카드 중에서도 전월 실적 50만원 채워야 공항 라운지 이용할 수 있는 카드가 있기 때문에 체크카드에서 이 혜택을 제공하는 건 재빨리 써먹어야 하지 않을까요?
  2. 다음달 출국 일정이 있다면 이번달에 알뜰교통카드 실적 50만원을 채워야 합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직장 다니면서 대중교통비, 식비, 커피값 사용하면 50만원은 훌쩍 넘더라고요.
    우리카드 홈페이지 또는 앱에서 전월 실적이 충족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 그림을 참고하셔서 "전월실적 충족 조회"를 해보세요!
    서비스 목록에서 "상품서비스 일반(상세 서비스명 조회불가능 시 적용가능)"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이게 인천공항 라운지 무료혜택에 대한 실적 충족 여부입니다.
    우리카드 전월 실적 조회
  3. 전월 실적이 충족되었다면 모든 준비는 완료되었습니다.
    라운지 앱 등을 깔아야만 인천공항 라운지를 이용할 수 있는 카드도 많은데 우리은행 알뜰교통카드 실물과 여권만 있으면 라운지 무료 입장이 가능합니다.
    저도 10월에 해외여행을 다녀와서 9월 실적을 일부러 채웠는데요.
    우리카드 알뜰교통카드와 여권만 제시하고 편하게 라운지 이용했습니다.



특히나 좋았던 점은 인천공항 1터미널, 2터미널 할 것 없이 마니타 골드를 제외한 모든 라운지 입장이 가능한게 너무 좋았어요.
마티나 라운지 줄 길면 스카이허브 라운지나 SPC 라운지로 넘어가면 되니까요!
확실히 해외여행 하기 전에 라운지에서 가볍게 식사하고 쉬다가 비행기 타면 너무 편했습니다.
여러분들도 무료로 공항 라운지 이용해보셨으면 좋겠어요~

인천공항 마티나 라운지 - 인천국제공항 제공



본 포스팅이 여러분들께 도움이 되시길 바라며, 오늘도 방문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