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유하자!/생활정보꿀팁

네스프레소 버츄오 커피 추출 불가, 소리는 나는데 물은 안나오는 현상 간단 해결 방법(네스프레소 고객센터 전화번호, 주황불)

by 추추언니 2021. 12. 3.
728x90
반응형

네스프레소 버츄오 커피 추출 불가, 소리는 나는데 물은 안 나오는 현상 간단 해결 방법(네스프레소 고객센터 전화번호, 주황불)

반응형

 

안녕하세요! 추추언니예요.

 

제가 주방 가전 중에 가장 많이 쓰는 제품이 네스프레소 버츄오라고 할 수 있는데요.

지금 2년째 너무 만족하면서 잘 쓰고 있어서 홈 카페를 즐기시는 분들에게는 꼭 추천드리는 제품입니다.

 

네스프레소도 정기적으로 청소해주셔야 하는 거 알고 계시죠?

정기적으로 데일리 린싱이나 디스케일링 해주셔야 해요!

네스프레소 청소 방법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2021.09.12 - [공유하자!/생활정보꿀팁] - 네스프레소 버츄오 청소 방법 (디스케일링, 데일리린싱)

 

네스프레소 버츄오 청소 방법 (디스케일링, 데일리린싱)

네스프레소 버츄오 청소 방법 (디스케일링, 데일리린싱) 안녕하세요! 추추언니예요. 커피 좋아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그래서인지 요즘은 대부분 집에 커피머신 한대씩은 있는 것 같아요. 저도

chuchu2021.tistory.com

 

네스프레소 잘 쓰고 있었는데 어제 청소 겸 디스케일링한 이후부터 기계에서 소리만 나고 물이 나오지 않는 거예요!

그리고 원래 버츄오 초록불은 정상인데 주황 불로 계속 떠있고 그래서 뭔가 싶어서 바로 네스프레소 고객센터로 연락을 해봤습니다.

 

일단 네스프레소 버츄오 추출 버튼이 주황색으로 변경되면서 레버 버튼도 작동 안 해서 뚜껑도 안 열리고,

기계가 멈춰있는 현상은 과열 때문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일단 코드를 뽑고 3시간 이상 기다리라고 했고요.

그 이후에 데일리린싱을 진행해보라고 하셨어요.

 

상담사분이 시키는 대로 3시간 뒤에 다시 코드를 꼽고 청소하려고

추출 버튼 빠르게 3번 눌렀는데도 소리만 나고 아무 반응이 없더라고요.

그리고 이번엔 네스프레소 버츄오가 초록불인데도 커피 추출도 안되고,

기계에서 윙윙 소리만 나고 물도 안 나오고 그래서 다시 고객센터에 연락을 해봤어요.

네스프레소 앱에서도 아래처럼 도움이 되지 않은 답변 뿐이더라고요.

네스프레소 버츄오 플러스 작동하지 않아요

 

혹시 네스프레소 버츄오가 벽에 있는 콘센트가 아니라 멀티탭에 연결되어 있냐고 물어보시더라고요.

그래서 그렇다고 말씀드렸더니, 벽에 있는 콘센트로 옮겨서 다시 해보라고 답변받았습니다.

네스프레소 버츄오 연결선이 짧은 편이라 제가 "2년 동안 똑같은 환경에서 사용했는데 갑자기?"라는 생각이 들었지만 전문가님의 말씀을 잘 듣는 편이라 그대로 따라 했죠.ㅋㅋㅋㅋㅋ

네스프레소 버츄오 기계 들고 벽 콘센트에 연결한 후 추출했더니 정상으로 작동하더라고요!!

아니 이렇게 간단할 수가 있나요?ㅎㅎ

 

그런데 왜 지금까지는 잘 되다가 갑자기 그런 것인지는 아직도 의문이지만,

상담사님 말씀으로는 물을 끌어올리는 것도 전력이 필요한데 멀티탭으로 연결된 곳에서는 아무래도 힘이 딸려서 그런 것이고,

실제로 사용 안내서 상에도 벽 콘센트에 바로 연결하도록 안내드리고 있다고 하더라고요.

 

전화를 끊고 저는 집 구조상 벽 콘센트에 두기엔 너무 애매해서 다시 기존 자리로 옮기고 멀티탭 사용한 채로 추출을 시도해봤는데요.

다행히 평소처럼 커피 추출도 잘 되고, 이상도 없더라고요.

그래서 일단 원래 사용 환경에서 쓰기로 했습니다.ㅋㅋㅋㅋㅋㅋㅋ

 

저처럼 네스프레소 버츄오 사용하시는 분들 중에서 갑자기 물이 안 나오시는 분들은 꼭 벽에 있는 콘센트에 연결해서 시도해보세요.

간단하게 해결하실 수 있으실 거예요.

 

그리고 만약 이렇게 했는데도 안 되는 경우는 AS 접수하셔야 합니다.

네스프레소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080-734-1111입니다.(수신자 부담)

다들 제 포스팅이 슬기로운 홈 카페 생활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즐거운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