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유하자!/일상·생각

카카오 데이터센터 화재로 인한 티스토리 방문수(조회수) 및 에드센스 수익 하락에 대한 서비스 장애 피해 신고 방법

by 추추언니 2022. 11. 1.
728x90
반응형

카카오 데이터센터 화재로 인한 티스토리 방문수(조회수) 및 에드센스 수익 하락에 대한 서비스 장애 피해 신고 방법

 

반응형

 

 

안녕하세요.

추추언니예요.

 

지난 10월 카카오 데이터센터 화재로 인해 전 국민들이 답답함을 호소했었는데요.

사실 메신져는 문자, 타 메신저, 전화 등으로 대체할 수 있었지만, 실제로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거나 카카오 로그인을 연동해놨던 많은 서비스들에서 가장 불편함을 느꼈던 것 같습니다.

저는 그중에서도 티스토리 조회수 감소와 애드센스 수익 감소가 가장 크게 와닿았는데요.

애드센스 수익이 높진 않았지만 그래도 매달 소소한 행복이었는데, 카카오 데이터센터 화재로 인해 네이버에서 상위 노출되던 티스토리 블로그 글들이 다 내려가는 바람에 순식간에 1/10 수준으로 내려갔습니다.

얼마나 제 티스토리 블로그가 네이버 검색에 의존하고 있었는지 새삼 깨닫는 계기가 되었어요.

 

2022년 9월 30일 다음 블로그의 서비스가 종료되고 본격적으로 티스토리로 통합 운영되었고, 실제로 이제 다음카카오에서의 블로그 서비스는 티스토리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게 통합하자마자 발생한 데이터 화재는 카카오를 기반으로 티스토리를 사용하고 있는 사용자들은 불편 및 수익 감소를 감당할 수밖에 없는 상황인데요.

저처럼 취미로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시는 분들도 있겠지만, 티스토리 수익으로 생계를 유지하시는 분들에게는 정말 치명적인 사건이 아니었을까 예상됩니다.

 

2022년 11월 1일 오늘 시점에서는 어느 정도 다시 티스토리 블로그 포스팅이 네이버 검색에 유입되고 있는 걸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저품질로 빠지는 건가 싶었는데 다행히 티스토리 방문수와 조회수가 오르고 있어서 다행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래도 예전 수준으로 올라오진 않아서 계속해서 지켜봐야 할 것 같아요.

 

티스토리는 무료 서비스이긴 하지만, 카카오 기자회견에서도 무료 서비스에 대한 다양한 피해 사례를 접수한 이후에 보상 규모를 판단하겠다고 얘기한 바 있기 때문에 저도 거기에 동참하고자 카카오를 통해 피해 접수를 진행하였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거 여러분들~!! 저와 같이 카카오 서비스 장애 피해 접수합니다!!

방법은 아래와 같이 안내드려요!

 

 

[카카오 서비스 장애 피해 접수 방법]

  1. 우선 피해가 발생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 증빙서류 준비 (티스토리 방문수 하락, 애드센스 수익 하락 화면 캡처 등)
  2. 카카오톡 상단 카카오 서비스 장애 피해 접수 클릭
  3. 문의 제목, 문의 내용, 파일 첨부 순서대로 피해 접수 내용 입력
  4. 문의 접수 완료!!

카카오 서비스 장애 피해 접수 방법

 

 

카카오 서비스 장애 피해 접수는 10월 19일부터 11월 6일까지 입니다.

기간 내에 꼭 카카오 서비스 장애 피해 접수 등록하세요.

다 같이 카카오 대표 블로그인 티스토리 사용자들의 권리를 찾아봅시다!

 

오늘도 방문해주셔서 감사드리고 즐거운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