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자!/맛집

강원도 영월 여행에서 저렴하게 최고급 한우를 즐기고 싶다면 가봐야 할 영월 동강한우 방문 후기

by 추추언니 2022. 2. 3.
728x90
반응형

강원도 영월 여행에서 저렴하게 최고급 한우를 즐기고 싶다면 가봐야 할 영월 동강 한우 방문 후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추추언니예요.

 

강원도는 바다를 끼고 있는 속초, 강릉 등등 뿐만 아니라 내륙도 정말 멋진 곳이 많은데요. 

특히 내륙 쪽에서는 강원도 횡성에 한우가 맛있는 거 알고 계시죠?

제가 또 고기에 진심이니까 이번 여행에서도 고기가 빠질 수 없었습니다.

영월에서도 한우 농가가 많이 있어서 저렴한 가격에 최고급 한우를 즐길 수 있는 맛집이 있었는데요.

제가 방문했던 영월 동강 한우라는 곳을 소개해드리고 싶었습니다.

영월 동강 한우는 영월 축산 협동조합에서 운영하는 곳이라서 직영으로 고기를 가져오기 때문에 저렴한 가격으로 질 좋은 한우를 먹을 수 있었어요.

영월 동강한우 방문 후기를 공유드립니다.

 

 

[강원도 영월 동강한우 정보]

  • 영업시간 : 매일 9시~21시 30분
  • 주차 : 가능
  • 주소 : 강원도 영월군 영월읍 하송안길 65 영월동강한우
  • 메뉴 : 고기는 정육에서 직접 구매하시면 되고, 아래 메뉴판은 별도 추가 메뉴입니다.

강원도 영월 동강한우 메뉴

 

[강원도 영월 동강 한우 후기]

눈치 보면서 먹기 싫어서(사실 아무도 눈치 안 줌) 양껏 소고기 먹으려고 저는 정육식당을 좋아하는 편인데요.

예전에 포스팅했던 서울 논현에 있는 세종 한우만큼이나 마음에 든 곳이라 소개해드리고 싶었습니다.

혹시 세종 한우 정육식당 포스팅 못 보신 분들은 아래를 확인해주세요.

2021.12.20 - [먹자!/맛집] - A++ 한우를 골라서 선택할 수 있는 서울 강남 논현 학동역 맛집 세종 한우 정육점 식당 2호점 방문 후기

 

A++ 한우를 골라서 선택할 수 있는 서울 강남 논현 학동역 맛집 세종 한우 정육점 식당 2호점 방문

A++ 한우를 골라서 선택할 수 있는 서울 강남 논현 학동역 맛집 세종 한우 정육점 식당 2호점 방문 후기 안녕하세요. 추추언니예요. 지금 시국이 시국인만큼 예전보다 연말 분위기가 안

chuchu2021.tistory.com

 

오늘 소개해드리는 영월 동강한우도 여기만큼이나 고기질이 좋고 저렴하더라고요.

확실히 영월 동강한우는 협동조합에서 운영하는 곳이라서 그런지 가격 경쟁력과 품질을 동시에 잡은 것 같았습니다.

주차공간도 넓고 매장도 넓고 쾌적했어요.

그리고 들어가자마자 고기를 먼저 고르고 안으로 들어가는 동선도 좋았습니다.

 

강원도 영월 동강한우 매장

 

고기 별로 언제 가공(도축)했는지, 한우 개체 식별번호, 유통기한, 등급 등을 정확하게 볼 수 있었어요.

무엇보다 고기 상태는 동일하지만 재고를 빨리 처리하기 위해서 10% 할인하는 부위들도 있어서 선택지가 많았습니다.

일단 고기 사진 먼저 보여드릴게요.

저는 채끝 176g 23,760원, 꽃등심 294g 41,160원에 구매했습니다.

마블링 진짜 기가 막히지 않나요?

모둠으로도 판매하고 있는 접시가 있어서 다양하게 맛보실 분들은 그걸 선택하시면 됩니다.

선택지가 다양해서 좋았어요.

 

강원도 영월 동강한우 꽃등심, 채끝

 

이걸 또 구우면 얼마나 맛있게요?ㅎㅎ

마블링 보셔서 아시겠지만 육즙이 진짜 가득했어요.

그리고 코다리 냉면도 시켜서 싸 먹고 밥에도 먹고 진짜 한우는 사랑입니다!!

아! 여기는 자리마다 태블릿 PC가 있어서 거기서 주문하고 로봇이 서빙을 합니다.

주문 실수도 줄일 수 있고, 지금 얼마나 먹었나 중간에 체크도 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

다만 이런 환경이 익숙하지 않은 어르신들은 힘들 것 같았습니다.

근데 요즘은 노인분들도 스마트폰 많이 사용하셔서 나름 잘 쓰시더라고요.

 

강원도 영월 동강 한우 꽃등심, 채끝

 

강원도 영월 동강한우 속초 코다리 냉면, 주문방식

 

로봇이 테이블마다 서빙하는 게 귀엽더라고요.

일단 고기가 너무 신선하고 맛있어서 만약 영월에 가게 된다면 또 방문하게 될 것 같습니다.

서울에서 정육 소고기는 세종 한우라면 영월에는 동강 한우가 비슷한 수준으로 맛있었어요.

확실히 소고기 부위도 많고, 중량도 다양해서 너무 좋았고요.

결정장애 있으신 분들을 위해 모둠으로 구성한 접시도 있어서 선택지가 다양한 점이 인상적이었습니다.

게다가 할인하는 품목도 있으니까 더 좋았어요.

영월에서 상대적으로 늦은 시간까지 영업하는 것도 메리트가 있었습니다.

 

저렴한 가격에 한우를 즐기고 싶으시다면 조합에서 운영하는 영월 동강 한우 어떠세요?

다들 즐거운 하루 보내시기 바라고, 오늘도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