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자!/카페

경북 문경 풍경과 너무 잘 어울리는 찐 레트로 카페선일 방문 후기

by 추추언니 2021. 9. 29.
728x90
반응형

경북 문경 풍경과 너무 잘 어울리는 찐 레트로 카페선일 방문 후기 

 

안녕하세요. 추추언니예요.

 

저는 여행을 가서 어디에나 있는 프랜차이즈는 잘 방문하지 않으려고 하는데요.

그래서 그 지역에 유명한 맛집이나 카페도 잘 찾아보고 방문하는 편입니다.

제 레이더망에 포착된 경북 문경 찐 레트로 카페를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바로 경북 문경의 핫플 카페선일인데요.

간판만 보고 처음엔 못 찾았어요.

이 글을 보시고 방문하시는 분들은 헷갈리지 마세요!

경북 문경 카페선일 외관

 

정말 신기하죠?

겉모습을 그대로 살리면서 내부는 레트로를 살리면서 분위기 있게 살렸는데요.

카페선일에 방문한 후기를 공유드리겠습니다.

천천히 따라오세요!

 

 

경북 문경 레트로 카페선일 정보

- 영업시간 : 목~화 10시 30분~19시 30분, 수요일 정기휴무

- 주차 : 가능

- 주소 : 경북 문경시 문경읍 주흘로 51 1층 카페선일

- 메뉴 가격 : 아래 사진 참고

경북 문경 카페선일 메뉴판

 

경북 문경 레트로 카페선일 후기

대흥 정육점에서 약돌돼지 사서 우가네에서 야무지게 구워 먹었으니까 카페에서 커피 한 잔 하고 싶은 마음이 굴뚝같더라고요.

근데 마침 주변에 카페선일이라는 곳이 있어서 도보로 이동했습니다.

카페선일까지 이동하는 길도 시골 마을 시장 산책하는 기분이었어요.

저 위에서 입구 사진 보셨죠? 지나칠 뻔했습니다. ㅋㅋㅋㅋㅋ

무사히 카페선일 도착했고, 인테리어 사진도 보여드릴게요.

경북 문경 카페선일 인테리어

 

소품 하나하나 구경하는 맛이 있었어요.

저희는 바닐라라테(4,500원) 주문했고, 담긴 잔도 너무 귀여웠어요!

커피 맛도 나쁘지 않았고, 무엇보다 다른 곳에 비하면 가격도 저렴한 편이었습니다.

같이 주신 쿠키도 맛있었어요.

경북 문경 레트로 선일카페 바닐라라떼

 

저는 1층에서 마셨는데요.

2층에도 자리 넓게 있었습니다. 

이 건물이 33년 된 건물인데 레트로 한 소품으로 잘 꾸며놓으셔서 올드한 느낌보다는 핫한 느낌이었어요.

경북 문경 카페선일 2층 인테리어

 

은근히 여성분들 화장실 더러우면 그 카페 이미지도 안 좋아지잖아요?

사실 오래된 건물이라고 해서 화장실 더러우면 어쩌나 걱정했는데요.

전혀 걱정하실 필요 없습니다. 정말 깨끗해요!

화장실 사진도 찍어왔어요.ㅋㅋㅋㅋㅋ

경북 문경 카페선일 화장실

 

뉴트로의 뜻을 카페선일에서 느끼고 왔습니다.

 

요즘 뉴(New)와 레트로(Retro) 합성어로 뉴트로라는 용어를 많이 쓰잖아요?

사실 크게 공감하지 못했었는데 레트로한 감성을 이렇게 풀어갈 수도 있구나라는 걸 많이 느끼게 해 준 카페였습니다.

문경이 정말 조용한 곳인데 이런 곳에 이런 핫한 감성의 카페가 있다는 점에서 놀라웠어요.

카페선일에서 근무하시는 직원분들도 다들 어리시더라고요.

 

어른들이 가도 괜찮고, 젊은 친구들 감성에도 맞는 이런 카페는 찾기 쉽지 않을 거라고 생각해요.

문경에 가실 일이 있다면 뉴트로 감성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카페선일에 방문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요즘 새로운 곳을 찾아가는 재미가 쏠쏠하네요.

 

오늘도 이 글을 보시는 모든 분들이 즐거운 일들만 가득한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