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자!/맛집

송지호 해수욕장 제철 자연산 회가 알아서 나오는 강원도 고성군 만성횟집 방문 후기

by 추추언니 2022. 8. 31.
728x90
반응형
반응형

송지호 해수욕장 제철 자연산 회가 알아서 나오는 강원도 고성군 만성횟집 방문 후기


안녕하세요. 추추언니예요.

 

평소에 강원도는 접근성이 좋은 속초, 양양 등을 많이 방문했었는데요.

여름휴가철이 다 지난 것 같았는데 늦은 휴가를 떠나시는 분들이 많아서 서울에서 강원도는 여전히 많이 막히더라고요.

그나마 고성은 관광객 분들이 많지 않아서 이번 기회에 다녀오게 되었습니다.

역시 한산하고 여유롭게 즐길 수 있어서 좋았어요!

강원도 고성 여행을 하면서 인상적이었던 곳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송지호 해수욕장 옆에 있는 만성 횟집인데요.

여긴 자연산 회를 직접 잡아서 그때그때 썰어주시는 곳이라서 메뉴가 회 종류로 되어 있는 게 아니라 회 2인분, 3인분 이런 식으로 한상 차림 방식으로 되어 있습니다.

여러분들께 송지호 해수욕장 근처 자연산 횟집 만성회집을 소개해드릴게요!

 

 

[강원도 고성 만성횟집 정보]

  • 영업 일시 : 오전 11시~오후 9시 (브레이크 타임 오후 3시~5시)
  • 주차 : 가능
  • 주소 : 강원도 고성군 죽왕면 오호리 29-20 만성횟집

  • 메뉴

강원도 고성 송지호 해수욕장 자연산 횟집 만성회집
송지호 해수욕장 자연산 횟집 만성횟집

 

 

[강원도 고성 송지호 해수욕장 만성횟집 후기]

강원도 고성 송지호 해수욕장 주변에 있는 만성 횟집은 가게 외관은 크지 않아 보였는데 들어가면 안쪽으로  꽤 넓었어요.

토요일 저녁 7시 30분쯤 도착했는데 거의 모든 자리가 만석이었어요.

우럭이니 돔이니 말할 필요 없이 사람 수에 맞춰서 한 상 차려주십니다.

저희는 2명이서 갔는데요.

메뉴판에 뼈 매운탕이 없어서 어찌해야 하나 고민했더니 그냥 알아서 줄테니까 기다리라고 하셨어요.ㅋㅋㅋㅋ

실제로 매운탕까지 알아서 순서대로 주셨습니다.

그리고 자연산이다 보니 이게 어떤 회인지 하나하나 설명해주셨어요.

쥐치, 부시리, 참돔 이렇게만 기억나고 나머지는 까먹었지만, 하나하나 어떤 생선인지 설명해주시니까 정말 좋았습니다.

그리고 그릇에 기교 부리지 않고 회만 이렇게 담아주시는 것도 좋았어요.

양이 정말 꽤 많았거든요!

생선이 진짜 신선하고 쫄깃쫄깃했어요.

같이 나온 와사비와 간장도 다 일식집에서 사용하는 제품이고, 고추장과 쌈장은 직접 만드신 거라고 하셨습니다.

송지호 해수욕장 자연산 횟집 만성횟집

 

강원도 고성 만성 횟집은 물회에 세꼬시 회를 넣어주시는데요.

만약 뼈 없는 물회로 드시고 싶으면 2만원이 추가되고, 미리 말씀해주셔야 합니다.

저는 오독오독한 맛을 즐기려고 그냥 세꼬시로 먹었어요.

개인적으로 저는 여기 물회가 봉포 머구리 보다 맛있었어요.

물론 해산물 없이 세꼬시로만 만든 물회라 식감에 차이도 있고, 똑같이 비교하긴 어렵겠지만, 제 입맛에는 물회 국물이 강원도 고성 만성 횟집이 새콤한 맛보다 달큼한 맛이 있어서 더 맛있게 느껴지더라고요.

그리고 소면도 같이 나오니까 물회에 말아 드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마지막으로 매운탕까지 완벽하게 마무리했어요.

함께 나온 반찬들도 맛있었습니다.

 

송지호 해수욕장 자연산 횟집 만성횟집

 

 

만성횟집은 강원도 고성에 놀러 오신다면 꼭 추천드리고 싶은 맛집인데요.

우선 직원분들도 너무 친절하시고, 자연산 회를 신선하게 먹을 수 있는 장점이 있는 곳입니다.

양도 꽤 많아서 다른 분들은 남은 회를 포장해가시더라고요.

물론 저희는 그 자리에서 다 먹었습니다.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송지호 해수욕장도 바로 옆이어서 산책 겸 갔다가 폭죽놀이도 하고 왔네요.

송지호 해수욕장에 캠핑하시는 분들도 많아서 부러웠습니다.

사실 고성에서 먹을 만한 곳이 많지 않은데요.

여기는 가보시면 후회하지 않으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오늘도 추추언니 블로그에 방문해주셔서 감사드려요.

좋은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