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유하자!/리뷰

재탑승 의사 200% 서울에서 부산까지 프리미엄 버스 타고 다녀온 후기(티머니고 앱, 가격, 생수 무료, 좋은 좌석, 명당자리, 피해야 할 좌석)

by 추추언니 2022. 6. 27.
728x90
반응형

재탑승 의사 200% 서울에서 부산까지 프리미엄 버스 타고 다녀온 후기(티머니고 앱, 가격, 생수 무료, 좋은 좌석, 명당자리, 피해야 할 좌석)

반응형

 

 

안녕하세요. 추추언니예요.

 

그동안 부산에 여행할 때는 주로 KTX, SRT, 비행기 등을 이용했었는데요.

기차역이나 공항에서 집에 오는 시간을 감안해보니 프리미엄 버스로 다녀오는 소요시간이랑 비슷하겠더라고요.

그래서 말로만 듣던 프리미엄 버스를 탑승해봤습니다.

여러분들께 프리미엄 버스 탑승 후기를 공유해드릴게요.

 

 

[프리미엄 버스 예약 방법]

저는 티머니고(티머니GO) 앱을 이용해서 사전 예약을 했습니다.

예전에 버스를 선호하지 않았던 이유가 노선별 예약 사이트도 다르고, 실시간 좌석 배치 기준 등이 잘 확인이 되지 않아서 꺼려졌던 기억이 나요.

하지만 이제는 티머니고(티머니GO) 앱을 통해서 한 번에 모든 버스 노선을 예약할 수 있고 좌석도 지정해서 예약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특히 시간대라던지 가격도 바로바로 조회되니까 그동안 불편했던 점이 있었다면 꼭 앱 사용을 해보시라고 추천드리고 싶어요.

아! 한 가지 알려드릴 점은 프리미엄 버스 생각보다 빨리 매진되더라고요.

탑승하실 계획이 있으신 분들은 미리미리 예약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서울-부산 프리미엄 버스 가격]

심야 프리미엄 버스 : 56,100원

일반 프리미엄 버스 : 46,800원

*참고 - 우등 버스 : 36,000원 (이건 프리미엄 버스 아니고, 참고용으로 가격 비교하시라고 기재했어요)

 

 

[서울-부산 프리미엄 버스 시설]

입장하실 때 승차권을 찍고 탑승하시면 되고, 승차권이 인식되면 버스 앞 TV에 하나둘씩 좌석이 채워져요.

그리고 개인 자리마다 핸드폰 무선 충전, USB 연결 충전 가능합니다.

만약 좌석에서 TV를 보고 싶으시거나 라디오를 들으실 계획이라면 음성을 들을 이어폰을 준비하셔야 해요. (요즘 다 줄 없는 이어폰 쓰셔서...)

아! 보는 건 이어폰 없어도 당연히 가능하고 음성만 못 듣는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ㅋㅋㅋㅋㅋㅋ

이어폰 없으면 TV 수신도 안 되는 걸로 이해하실까봐 공유드려요.

그리고 좌석은 진짜 그냥 누워서 가도 뒤에 타신 분한테 영향 하나도 없고, 실제로 다리를 쭉 뻗어도 공간이 널널할 정도로 넓었습니다.

키 184인 남자친구도 공간이 넉넉했어요.

그리고 테이블도 펼치면 넓어서 노트북 올려놓으실 수 있을 만한 공간이었고, 대부분 좌석 앞 모니터에서 조정 가능했어요.

혹시라도 화장실 가고 싶으시면 모니터 화면에서 요청하기를 누르시면 기사님이 가까운 휴게소나 졸음쉼터에 세워주시는 점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무료 생수는 승차권 찍고 3번 자리 앞에 냉장고에 있으니 직접 꺼내서 드시면 됩니다.

 

프리미엄 버스 탑승 후기
프리미엄 버스 탑승 후기

 

 

[서울-부산 프리미엄 버스 좌석 추천]

우선 개인적으로 기사님 바로 뒷 좌석인 1열 1번, 2번이 가장 넓은 자리여서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그리고 피해야 할 좌석으로 2열 4번, 6번은 공기 순환기가 있어서 약간 발에 걸리적거릴 것 같고, 5열에 위치한 13번, 14번, 15번은 뒷바퀴가 있는 자리라서 바닥도 높고 흔들림도 심해서 추천드리고 싶지 않습니다.

그 외에는 다 나쁘지 않아요.

그리고 당연히 아시겠지만 뒤로 가면 갈수록 멀미 심해지는 건 알고 계시죠?

저 원래 멀미 좀 있는 편인데 프리미엄 버스라서 누워서 이동할 수 있어서인지 멀미를 거의 경험하지 못했습니다.

 

 

사실 프리미엄 버스가 가격이 있는 편이라 시간으로 비교했을 때 탑승이 망설여졌던 건 사실인데요.

만약 버스 터미널의 위치가 자택이나, 현지 숙소랑 기차역보다 가깝다면 시간적인 부분은 세이브될 것 같아요.

그래서 전 다음에 부산에 갈 때도 프리미엄 버스 타고 갈 생각입니다.

진짜 너무너무 편했어요.

여러분들도 한번 경험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오늘도 방문해주셔서 감사드려요.

좋은 하루 보내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