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자!/카페

경주 불국사 안에도 카페가 있어요! 전통찻집 불국다원 방문 후기

by 추추언니 2021. 11. 13.
728x90
반응형

경주 불국사 안에도 카페가 있어요! 전통찻집 불국다원 방문 후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추추언니예요.

 

오늘은 경주 불국사 안에도 카페가 있는 걸 공유해드리려고 해요!

불국사 단풍이 한창 절정이라 예쁘기도 예쁘지만 그만큼 관광객이 정말 많은데요.

불국사뿐만 아니라 경주 시내에도 사람이 많더라고요.

항상 사람들 많은 곳에만 가다가 여유롭게 시간을 즐길 수 있었던 공간이 있어서 여러분들께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불국사 안에 있는 불국다원인데요.

불국사는 경내다원이라서 불국사 안에서 자연과 함께 쉬어가기 너무 좋더라고요.

 

그럼 소개해드릴게요!

 

 

[경주 불국사 경내다원 불국다원 정보]

- 영업시간 : 주말 8시~17시, 평일 9시~17시 *불국사 이용시간과 동일

- 주차 : 불국사 주차장 이용

- 주소 : 경북 경주시 진현동 산15 불국다원 (경내다원)

- 메뉴 

 

 

[경주 불국사 경내다원 불국다원 후기]

일단 자리에 앉아서 보이는 풍경이 너무 여유롭고 좋았어요.

바로 앞은 그래도 사람이 꽤 있는데 불국다원이 살짝 안쪽에 있다 보니 여긴 그나마 사람이 없었거든요.

게다가 시끄럽지 않고 조용하게 시간을 보내기 딱인 장소였습니다.

나무 사이로 떨어지는 햇살과 바람이 불 때마다 들리는 풍경소리와 이런 게 진짜 찰떡이었어요.

사진으로 느껴지실지 모르겠지만 너무 한적하고 좋지 않나요?

경주 불국사 카페 불국다원 (경내다원)

 

원래는 기념품도 팔고 경주빵, 보리빵도 파는 곳인데요. 

카페처럼 커피나 음료도 함께 판매하시더라고요.

찻집이라는 간판도 옛스럽고 손으로 작성하신 문구도 너무 귀여웠어요.ㅎㅎ

여기서 판매하는 메뉴는 직접 여기서 담그신 수제차라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남자친구는 아아를 시키고, 저는 쌍화차를 시켰습니다. ㅋㅋㅋㅋㅋㅋ

뜨끈하게 쌍화차 ㅋㅋㅋㅋㅋㅋ

근데 여기서는 역시나 커피 시키는 분보다 차를 시키는 분들이 훨씬 많았어요!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경주 불국사 카페 불국다원
경주 불국다원 쌍화차

 

여기서 커피는 크게 감흥없었고요. (사실 커피가 맛있는 게 더 이상함ㅋㅋㅋㅋㅋㅋ)

쌍화차가 진짜 엄청 진하고 맛있었어요.

견과류도 듬뿍 들어가 있어서 음료를 다 마실 때까지도 견과류가 남아있었을 정도니까 어느 정도인지 아시겠죠?

여기 방문하게 되시면 어디서든 마실 수 있는 커피 말고 전통차 꼭 시켜보세요!

쌍화차 말고도 대추차나 국화차 등을 언제 불국사에서 먹어보겠어요ㅎㅎ

이때가 기회다 생각하시고 한번 트라이해보시길 바랍니다.

진짜 특별한 경험이었어요.

 

옆 테이블을 보니까 국화차를 시키셨는데 다기도 너무 예쁘더라고요.

쌍화차도 좋았어서 국화차도 너무 기대되었지만 버스 시간 때문에 추가로 주문하지 못했어요ㅠㅠ

테이블 위에 있는 꽃도 다 생화로 귀엽게 올려두셨더라고요.

그것 또한 너무 소담스럽고 불국다원과 잘 어울린다고 생각했습니다.

 

일부러 불국다원을 찾아서 가진 않아도 불국사에서 커피나 차 한잔이 생각날 때 방문해보셨으면 좋겠어요.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