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놀러다니자!/국내여행

강원도 강릉 여행 추천 세계 최고 수준의 디지털 미디어 아트를 보고 싶으시다면 아르떼 뮤지엄 (ARTE MUSEUM) 방문을 추천드립니다.

by 추추언니 2022. 2. 16.
728x90
반응형

강원도 강릉 여행 추천세계 최고 수준의 디지털 미디어 아트를 보고 싶으시다면 아르떼 뮤지엄(ARTE MUSEUM) 방문을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안녕하세요. 추추언니예요.

 

오늘 여러분들께 소개해드리고 싶은 곳은 2021년 12월 23일에 전시를 시작한 아르떼 뮤지엄 강릉입니다.

강원도 강릉에서 꼭 가봐야 할 여행 코스라고 생각되는데요.

언론에서도 그렇고 관광객들도 많이 신기해했던 서울 삼성역에 위치한 공공 미디어 아트인 웨이브 기억나시나요?

국내 최대 규모이기도 하고 고화질의 박스형 옥외 광고였는데 진짜 파도가 치는 듯한 착시 현상이 인상적이었어요.

그리고 그 옥외 광고판에 파도뿐만 아니라 고래, 호랑이 등 실제로 그 박스 안에서 살아 숨 쉬는 듯한 느낌으로 아트 콘텐츠를 구성하고 있어서 눈길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제가 이 옥외 광고를 말씀드리는 이유는 바로 아르떼 뮤지엄이 옥외 광고를 만든 회사인 디스트릭트(d'strict)의 작품이기 때문인데요.

디스트릭트는 전 세계적으로도 디지털 미디어 공간을 창조하는 것으로 유명한 회사라고 합니다.

 

아르떼 뮤지엄은 제주 애월에서 첫 선을 보였고, 지금은 여수와 강릉까지 전시회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아르떼 뮤지엄은 빛과 소리와 영상의 기술을 접목시켜서 비주얼적으로 새로운 것을 창조하고 그 안에서 보는 이들로 하여금 많은 생각을 하게 만드는 공간입니다.

저는 이번에 아르떼 뮤지엄 강릉에 다녀왔고, 여러분들께도 꼭 소개해드리고 싶었어요.

 

 

[아르떼 뮤지엄 ARTE MUSEUM 강릉 정보]

  • 영업시간 : 연중무휴 10시~20시 (입장 마감 19시)
  • 주차 : 가능
  • 일반 전시 티켓 : 성인(20세 이상) 17,000원 / 청소년(14세~19세) 13,000원 / 어린이(8세~13세) 10,000원 / 미취학 아동(4세~7세), 경로(65세 이상), 장애인, 유공자, 군인(의무 복무자) 8,000원 *강릉 시민은 각 요금에서 50% 할인
  • 패키지(전시+Tea 1잔) 티켓 : 성인(20세 이상) 20,000원 / 청소년(14세~19세) 16,000원 / 어린이(8세~13세) 16,000원 / 미취학 아동(4세~7세), 경로(65세 이상), 장애인, 유공자, 군인(의무 복무자) 11,000원 *전시 티켓만 구매 후 Tea Bar 이용 시 음료 4,000원의 별도 이용료 부과
  • 주소 : 강원도 강릉시 난설헌로 131 아르떼 뮤지엄

 

[아르떼 뮤지엄 ARTE MUSEUM 강릉 후기]

아르떼 뮤지엄 강릉

 

먼저 아르떼 뮤지엄 주차 꿀팁을 알려드리자면 아르떼 뮤지엄이 요즘 워낙 핫하다보니 가까운 주차장이 없을 수 있어요.

이때 허균 허난설헌 기념공원 주차장에 주차하시고 다리를 건너서 천을 따라 걸으면 바로 아르떼 뮤지엄 입구입니다.

오히려 여기 주차장이 한산하고 입구랑 가까워서 좋았어요.

가실 분들은 주차 꿀팁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르떼 뮤지엄 강릉은 총 11개의 작품 전시 공간과 1개의 Tea bar로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사실 물리적으로 그렇게 넓은 공간이 아닌데도 거울과 계단을 잘 이용해서 공간을 분리해서인지 안에 들어가면 감탄이 나올 정도로 넓어 보였어요.

거울이 많아서 유모차나 휠체어는 진입이 불가능하다고 안내받았으니까 가실 분들은 꼭 참고해주세요.

확실히 인간은 시각과 청각에 큰 영향을 받는다는 걸 느끼고 왔습니다.

전시 관람의 동선은 정해진 게 아니라서 자유롭게 원하는 대로 관람할 수 있었어요.

나가면 다시 재입장이 불가능하니까 천천히 여유를 두고 꼼꼼히 즐기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아르떼 뮤지엄 관람 꿀팁 하나 더 안내드리자면 핸드폰 충전 꼭 해서 가세요.

어떻게 찍어도 몽환적이고 환상적인 공간들이 많아서 영상이나 사진을 충분히 즐기셨으면 좋겠습니다.

 

제일 중요한 꿀팁 나갑니다!!

관람 장소 안에는 화장실이 없으니까 입장하시기 전에 화장실 꼭 다녀오시고요.

화장실 바로 옆에 사물함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니까 외투나 가방은 보관하시고 입장하시면 됩니다.

외투 안 입어도 안은 안 추워요.

그러니까 예쁜 사진을 위해서라면 거추장스러운 외투나 가방은 보관함에 맡기고 입장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전시장 안에 어떤 풍경들이 있는지 너무 궁금하시죠?

지금부터 사진 보여드릴게요!

 

아르떼 뮤지엄 FLOWER
아르떼 뮤지엄 피아노
아르떼 뮤지엄

 

원래 저희는 사진 별로 찍지 않는 편인데 아르떼 뮤지엄에서는 신나서 엄청 많은 사진을 남겼어요.

앞에서 설명드렸듯이 전시는 총 11개이고, 아래 콘셉트 및 동선에 맞춰 이동하시면 더 재미있으실 거라고 확신합니다.

동선 빠지지 않고 꼼꼼하게 관람하세요!

FLOWER - WATERFALL - BEACH - FOREST - STAR - THUNDER - LIVE SKETCHBOOK - CAVE - SUN - WAVE - GARDEN

아르떼 뮤지엄 강릉 관람 동선

 

그리고 실제로 참여해서 미디어 월을 꾸밀 수 있는 공간이 있어서 정말 좋았는데요.

라이브 스케치북이라는 전시 공간은 내가 종이에 색칠한 그림이 미디어 월에 실제로 들어가는 신기한 경험을 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해당 공간에는 공작, 사슴, 호랑이, 거북이 등 색칠되어 있지 않은 여러 가지 동물 종이와 색연필이 있고요.

그걸 나만의 느낌으로 색칠해서 기계에 종이를 인식하면 바로 뒤에 있는 미디어 월에 등장합니다.

너무너무 신기해요!

저랑 남자 친구는 공작새와 사슴을 색칠 했는데, 남자친구는 글씨로 사슴1호라고 써서 그런지 눈에 엄청 잘 보였습니다.

만약 색칠하실 분들은 글씨로 내 껄 표시하는 걸 추천드려요.

글씨로 표시하면 미디어월에서 진짜 잘 보입니다.

 

아르떼 뮤지엄 라이브 스케치북
아르떼 뮤지엄 라이브 스케치북

 

저희도 즐길 만큼 즐기고 사진도 꽤 찍었다고 생각했는데 나와보니 1시간 정도 관람한 것 같아요.

친구들이나 아이들과 가면 더 많은 시간을 보내실 수 있을 것이라고 예상됩니다.

다들 핸드폰이나 사진기 풀 충전하시고 아르떼 뮤지엄 강릉에 방문해보시길 추천드려요.

강원도 강릉 여행 가시면 꼭 아르떼 뮤지엄에서 즐거운 시간 보내고 오시기 바랍니다.

 

오늘도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